서브상단이미지

소통하기

  • 공지사항
  • 뉴스레터
  • 자료실
  • FAQ/Q&A

공지사항

제목 [공지] [왕진버스]동두천 태국인 한마음교회 날짜 2020.02.04 10:57
글쓴이 샘복지재단 조회 1034
2020_02_letter_8.jpg
지난 겨울, 12월 15일(일) '사랑의왕진버스'가 달려간 곳은 동두천시에 소재한 태국인한마음교회(담임목사 김봉운)입니다. 국내 외국인 근로자 중 중국·조선족 동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외국인 근로자가 온 국가는 태국입니다. 대부분 코리아드림을 꿈꾸며 밝은 미소를 지어 보이지만 장시간 힘든 노동과 언어 소통, 기후·문화 등의 낯선 곳에서의 적응은 태국인 근로자들에게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태국인한마음교회는 동두천을 중심으로 양주, 포천, 파주에서 일하는 태국인 근로자들이 초기 국내 정착과 적응을 위해 임시로 머물 수 있도록 장소를 내어주고, 필요한 통역과 국내 적응을 돕는 사역을 감당해왔습니다. 우리 사회 내 고되고 힘든 일들을 감당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향한 차가운 시선과 편견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지만, 한편에서 이들을 돕는 태국인한마음교회가 있다는 것은 참 고마운 일이었습니다. ‘사랑의왕진버스’는 태국인한마음교회의 사역을 돕고 태국인 근로자들을 기쁨으로 섬기기 위해 감사함으로 찾아갔습니다.


2020_02_letter_9-2.jpg

이번 이동진료에는 기초검진, 방사선 검사 등 5개의 진료과목과 78회 진료 및 투약 서비스, 기초상비약과  준비해 간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진료받기 위해 대기하는 장소에서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서 액자에 넣어주기도 했는데요. 사진 속의 밝게 웃는 태국인 근로자들이 무료진료를 통해서 웃음을 잃지 않고 더 크고 환하게 웃으며,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특별히 ‘2019 사랑의왕진버스’ 3차 이동진료에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진료 차량 지원과 사회공헌팀 임직원분들이 참여해주셨고,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와 동두천시 간호사회에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사랑의왕진버스’에 함께 해 주시는 김성근(치과), 주리애(산부인과), 손제문(외과), 홍성희 (약사) 후원자님의 섬김의 수고가 봉사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셨습니다.

2020_02_letter_9-1.jpg

‘사랑의왕진버스’는 국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 및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동진료를 통해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프면 병원가는 것이 당연하지만,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가는 것조차 기회가 되어버린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사랑의왕진버스’는 계속 찾아갈 것입니다. 2020년에도 더 풍성한 섬김과 나눔이 될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